스와로브스키와 미스핏, 세계 최초로 태양전지 웨어러블 출시

20150106134632_7827640475웨어러블 및 스마트 홈 제품들을 제조하는 미스핏(Misfit)은 오늘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미스핏이 개발하고 디자인한 두 가지의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과 아홉 개의 유니크하고 반짝이는 액세서리로 구성된 스와로브스키 샤인(Swarovski Shine)을 발표했다.

스와로브스키 샤인 컬렉션은 상징적인 스와로브스키 주얼리를 재해석해 전혀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스와로브스키의 시그니처 크리스탈과 미스핏의 와이어리스 활동 및 수면 측정(sleep tracking) 기술을 결합해 매력적이고 모던하며 기능이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냈다.

두 종류의 완전방수 신제품 웨어러블 컬렉션의 핵심은 크리스탈 외관의 투명한 스와로브스키 샤인(Swarovski Shine)와 “에너지 크리스탈” 테크놀로지로 작은 표면에 자가충전 할 수 있는 효율적인 태양전지를 사용하는 바이올렛 스와로브스키 샤인이다. 바이올렛 스와로브스키 샤인 은 무선 활동 및 수면 측정기기로는 세계 최초로 충전이나 배터리 교환이 필요 없는 에너지 충전방식을 사용한 것이다. 사용자들은 충전을 위해 스와로브스키 샤인을 빛에 노출하기만 하면 된다.

두 가지 디자인 모두 하나로 깎은 크리스탈 몸체에 미스핏의 하드웨어와 결합해 사용자의 걸음 수와 거리, 칼로리 소비 및 수면의 질과 시간을 자동으로 측정한다.

슈지 파크치안(Syuzi Pakhchyan) 웨어러블 디자이너 겸 패셔닝 테크(Fashioning Tech) 저자는 “샤인은 패션 지향적인 실질적인 최초의 활동 측정기이며, 스와로브스키는 세계의 패션 주얼리와 액세서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다”며 “이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테크놀로지가 얼마나 아름다워질 수 있는지를 구체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컬렉션은 미국에서만 선주문이 가능하며, 올 봄에 미국, 홍콩, 중국의 스와로브스키 소매점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About

손 요한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연예인을 따르는 사생팬처럼 스타트업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