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비트’, 200만 회원 돌파

unnamed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비트’가 출시 11개월 만에 200만 회원을 돌파했다.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비트’를 운영하는 비트패킹컴퍼니(대표 박수만)는 출시 11개월 만에 200만 회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구글이 뽑은 ‘2014년 최고의 앱 베스트 30’에 선정되는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비트’는 단기간에 200만 회원을 넘어섬으로써 국내 최초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로서 선도적인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비트’는 선곡 고민 없이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라디오를 중심으로, 산다라박, 정용화, 선우정아 등 유명 아티스트와 음악 전문가들이 DJ와 큐레이터로 참여해 양질의 음악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MBC에 이어 KBS와 SBS까지 방송3사 라디오 프로그램에 대한 다시듣기(AOD) 서비스를 시작해 화제가 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MBC ‘푸른 밤 종현입니다’, KBS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SBS ‘케이윌의 대단한 라디오’ 등이 있으며, 주 5회씩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다.

비트패킹컴퍼니 박수만 대표는 “더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에서 가장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더 많은 음악제작자가 음악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음악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데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해 알토스벤처스, YG엔터테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던 비트패킹컴퍼니는 최근 지속적인 서비스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LB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 보광창업투자, 슈프리마인베스트먼트 등 여러 기관으로부터 추가 투자(시리즈 B)를 유치했다.

국내 회원 200만을 돌파한 ‘비트’는 다음 달 영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5개국을 시작으로 해외로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비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About

손 요한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연예인을 따르는 사생팬처럼 스타트업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