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 ‘테드에듀(TED-Ed)’와 콘텐츠 제휴 체결

pikicast-1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는 테드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와 제휴를 맺고 교육용 영상 채널인 ‘테드에듀(TED-Ed)의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제휴를 맺은 ‘테드에듀(TED-Ed)’는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5분 내외의 짤막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교육용 영상으로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피키캐스트는 ‘테드에듀(TED-Ed)의 영상을 보다 알기 쉽게 풀이하여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잡을 계획이다. 지난달 첫 선을 보인 ‘테드에듀’ 콘텐츠는 벌써 7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장윤석 피키캐스트 대표이사는 “지난해부터 제휴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한 데 이어, 이번 테드와의 제휴를 통해 지식∙정보성 콘텐츠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면서, “자체 제작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을 확대해 새로운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테드에듀(TED-Ed) 콘텐츠는 피키캐스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볼 수 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