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서블 라이브 캠코더 ‘픽(PIC)’, CES 2016 혁신 디자인상 수상

unnamed (1)

국내 스타트업 바우드가 만든 플렉서블 소재 라이브 캠코더 ‘픽(PIC)’이 CES 2016에서 혁신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CES 2016은 올 한해 IT와 가전, 자동차 등의 기술 흐름과 비즈니스를 전망해볼 수 있는 행사로, 바우드는 5일 사전 행사인 프레스파티를 겸한 언베일드(Unveiled)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공개했다. 

픽은 개인 일상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는 최초의 라이프 캠으로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유연한 바디를 가지고 있어 기존 액션캠이 촬영할 수 없던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스카이다이빙, 잠수 등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가 주로 사용했던 액션캠과 달리, 픽은 일반인이 손쉽게 여행, 운동, 나들이와 같은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고 추가 액세서리 없이 어디서나 자유롭게 구부려 원하는 위치에 고정시켜 촬영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별도의 방수팩 없이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방수 기능도 있다.

바우드 박성호 대표는 “픽은 기존 액션 캠에서 라이프 캠으로의 시장의 지형 변화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픽의 기술력과 디자인이 라이프 캠 시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바우드는 1월6일부터 9일까지 CES 유레카파크(Sand G Hall # 81556)에서 일반인들에게 픽을 공개할 예정이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