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 실거래 및 시세정보 제공 서비스 ‘호갱노노’ 정식 출시

hogang

(주)호갱노노는 전국 아파트 실거래 현황 및 시세정보 제공 서비스 ‘호갱노노‘ 를 지난 12월 말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호갱노노의 웹사이트에는 현재 전국 39,000건의 아파트가 등록되어 있으며, 아파트를 검색하면 최근 3개월 내 전세 계약 만료 예정인 곳과 매월 전세 만료 예정인 곳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주변 아파트들의 가격과 매물 정보도 손쉽게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호갱노노는 이케아 국내 판매제품 중 8,071개의 판매가격을 다른 11개 국가와 비교하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내 부동산에서도 고객들이 올바른 가격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갱노노 심상민 대표는 “추운 겨울 직접 발품을 팔며 전세집을 찾는 것에 한계를 느꼈다. 전세 계약 만료 예정 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고생을 줄일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다”며 서비스 개발 배경을 밝혔다.

한편, 호갱노노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라이머로부터 초기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