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추천앱 ‘얍(YAP)플레이스’, 전국으로 서비스 권역 확대

applace

지난 9월 론칭 후 서울·경기·부산 지역을 거점으로 시범 서비스를 해 오던 ‘얍플레이스’가 사용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서비스 권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신뢰도에 방점을 찍는 맛집 추천 애플리케이션 ‘얍플레이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의 소셜 빅데이터와 전문가 평가, 평가단 직접 방문 등을 통해 매장 리스트를 선정한다.

이렇게 검증된 맛집은 지도와 리스트를 통해 제공하며 매장 상호, 대표 메뉴, 평점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UI·UX를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열람이 가능하다. 매장명을 클릭하면 전문가 리뷰와 함께 소셜 리뷰, 사용자 리뷰가 함께 제공돼 후기를 입체적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매장 방문 후 직접 리뷰를 남길 수도 있다.

얍플레이스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동시에 운영한다. 다양한 검색어에 대응하기 위해 콘텐츠 ‘통합검색’, 세부필터를 통한 ‘상세 검색’ 기능도 추가해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열람할 수 있다고 얍은 설명했다.

얍플레이스는 올 1월 내 경기도 전체지역과 제주도, 강원도, 전라도의 맛집을 추가하고, 2월에는 전국 권역을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얍플레이스 김동욱 부사장은 “서비스 출시 4개월 만에 대표 맛집 추천 애플리케이션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사용자들의 집단지성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얍플레이스는 신뢰도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사용자들과 함께 최고의 맛집 지도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