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프렌즈, 신개념 모바일 리워드 앱 ‘후캐시(Hoocash)’ 런칭

cash

옐로모바일의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이하 YDM) 그룹사 퍼플프렌즈(대표 이수형)은 신개념 모바일 리워드 앱 ‘후캐시’를 런칭했다고 7일 밝혔다.

퍼플프렌즈가 선보인 후캐시는 모바일 광고 시청 후 유저의 반응에 따라 캐시를 지급해주는 모바일 리워드 플랫폼이다. 앱 사용 후 등장하는 팝업에서 터치만으로 무료 캐시를 쌓을 수 있으며, 캐시 지급 후에 제공되는 배너 광고를 통해 추가 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앱 종료 시 캐시를 지급한 후 연달아 배너 광고를 통해 추가 캐시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후캐시가 최초로 내놓았다. 특히 유저가 앱을 실행하고 목적을 달성한 뒤 앱 종료 후에 보여지는 팝업을 통해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유저의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 광고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퍼플프렌즈 이국영 플랫폼빌딩사업부 대표는 “모바일 광고 중에는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고 있을 때 오클릭을 일으키는 등 방해가 될 수 있는 광고 형태를 띄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후캐시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 영역인 앱 사용 후 배너 노출 방식을 도입해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 고려했다”고 말했다.

또한 퍼플프렌즈는 후캐시 런칭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캐시 앱을 설치한 후 지급되는 추천인 번호를 페이스북 후캐시 페이지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후캐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웹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퍼플프렌즈는 옐로모바일의 디지털마케팅 분야 중간 지주회사인 YDM의 그룹사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