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지원 … KTH, ‘눔(Noom Inc.)’과 건강검진 맞춤형 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dabb1571-bcdc-43f3-a6a0-7e03f59aafc7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회사 눔(Noom Inc. 대표 정세주)은 KTH(대표 오세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H에서 출시될 예정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웰씨(Well’C)’에 눔의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검진자들의 사후 건강관리를 위한 것으로 눔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눔 헬스(Noom Health)’ 애플리케이션을 체중 감량이 필요한 검진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건강검진 서비스는 일방적인 통보의 형식이기에 직원들의 건강관리가 쉽지 않았다. 회사에서 지정한 병원을 방문 후, 건강검진을 받고 건강검진 종이 결과지를 받으면 끝인 기존 서비스는 단순히 건강검진에만 초점을 맞추었기에, 지속적인 케어가 어려웠다.

이에 KTH는 건강검진 뿐 아니라, 검진 이후 직원들의 건강까지 관리해주는 건강관리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모바일을 통해 직원들의 종합 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증후군 생체나이를 분석하여 직원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관리 프로그램을 처방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하여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검진 결과에 따라 각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는데 체지방, 혈압, 당뇨 등 신체 상태 측정은 물론이고 생체 나이 진단, 맞춤 관리 코치, 변화 관리 리포트, 생활 습관 개선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서 눔은 체중 감량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일대일 맞춤 관리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한 성공적인 체중 감량을 돕기 위해 눔 헬스 앱을 제공하기로 KTH와 협약을 체결했다.

눔 헬스 앱을 실행하면 개인 정보(키, 체중, 성별, 나이)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에 맞춰 일일 섭취 칼로리를 정해준다. 식사 기록을 하면 자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계산해서 보여주어 식습관 개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건강관리를 도와준다.

KTH 정훈 ICT부문장은 “글로벌 모바일 헬스케어 회사인 눔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발전된 건강관리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일반적인 통보 형식의 건강검진 서비스에서 한층 진일보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기존 건강검진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눔코리아의 정수덕 총괄 이사는“KTH와 같이 ICT 분야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과 함께 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건강관리는 행동변화를 통한 생활습관 개선이 최우선이며, 이번 협약이 건강검진 이후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면 좋을 지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분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