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메신저 ‘잔디’ 개발사 토스랩, 30억 추가 투자 유치

jandi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 ‘잔디’의 개발사 토스랩이 30억 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추가 투자는 퀄컴 벤처스, HnAP의 리드로 진행됐다. 이로써 토스랩은 소프트뱅크 벤처스,체루빅 벤처스에 이어 퀄컴 벤처스, HnAP의 추가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총 50억 원의 누적 투자액을 달성했다.

이번 투자는 작년 9월, 토스랩이 퀄컴 사의 글로벌 벤처 투자 대회 ‘큐프라이즈(QPrize)’를 한국 최초로 우승했던 점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큐프라이즈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한 등용문으로 불리며, 다양한 성공 사례를 배출한 바 있다고 토스랩 측은 밝혔다.

퀄컴 벤처스의 권일환 이사는 “미국, 중국, 인도 등 다른 6개 지역 기업과 경합하여 토스랩이 한국 최초 우승한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토스랩은 뛰어난 팀과 제품, 민첩한 전략을 바탕으로 아직 이렇다 할 기업이 없는 아시아의기업용 SaaS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는 투자 이유를 밝혔다.

토스랩에 따르면 ‘잔디’는 작년 한 해 한국, 대만, 일본 시장에서 매월 40% 이상 성장했다. 현재 잔디는 티켓몬스터, 옐로우모바일, 망고 플레이트 등의 주요 IT기업부터 더 부스, 바토스, 코넥스솔루션 등 식음료·유통 회사까지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한편 토스랩은 곧 출시될 ‘잔디 커넥트’를 통해 깃헙(Github), 지라(Jira), 트렐로(Trello),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등 외부 서비스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업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툴 시장에서 입지를 더 강화할 예정이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