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랜스TV, 신규 콘텐츠 및 제휴 채널 대폭 확대 예정

glance

옴니채널 서비스 글랜스TV를 운영중인 ㈜글랜스(이하 글랜스TV)는 다양한 O2O 서비스들과의 채널 제휴 및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규 프로그램 런칭을 통해 콘텐츠 사업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글랜스TV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사업을 확대하고자 양적∙질적인 콘텐츠 확대 및 제휴를 통한 채널 확대 등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을 이어주는 다양한 O2O 서비스 사업자들과 협력관계를 체결, 본격적인 콘텐츠 사업 확대에 나선다.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있는 분야별 사업자들과 채널 제휴를 맺고, 콘텐츠 공동기획 및 제작은 물론 공동 수익사업 창출까지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글랜스TV와 제휴를 맺는 사업자로는 헤어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 앱 ‘컷앤컬’, 모바일 피트니스 서비스 앱 ‘짐데이’, 모바일 화장품 검색 서비스 앱 ‘화해’, 아웃도어 전문 플랫폼 ‘아웃도어크루’, 모바일 결제서비스 앱 ‘포켓모바일’, 여행지도 서비스 앱 ‘파오파오(PaoPao)’, 등이 있다. 공동기획 및 제작된 콘텐츠는 해당 서비스들의 모바일 앱 및 웹사이트와 함께 글랜스TV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배포된다.

글랜스TV는 신규 프로그램도 대거 선보인다.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콕 집어 소개하는 ‘글랜스 뷰티라운지’와 ▲패션∙리빙∙푸드 분야의 트렌디한 장소를 소개하는 ‘겟잇플레이스’ 프로그램을 확대 및 신규 런칭한다. 여기에 자동차, 경제, 의료 카테고리에서 ▲첫차에 얽힌 재미난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당신의 첫차’ ▲경제칼럼니스트 정주용이 한국 및 글로벌 경제 이슈와 스타트업을 방문 취재하는 ‘글랜스비즈’, ▲관심도 높은 의료 지식을 전문의 인터뷰를 통해 전달하는 프로그램 ‘메디톡’ 등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별 새로운 프로그램을 런칭할 계획이며, 특별편성 분량까지 포함하면 올해 약 1천여 편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글랜스TV의 박성조 총괄이사는 “전년보다 몇 배 늘어나는 글랜스TV의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는 채널을 좀 더 다양화해 옴니채널의 의미를 강화한다는 것이 모바일 서비스들과의 다양한 제휴”라며 “글랜스TV는 다양한 O2O 서비스와의 제휴를 계속해서 확대,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