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Finda)’, 韓美 VC로부터 투자 유치

bf30900a-0ae1-45a6-af42-7a1d3d42c61e

개인별 금융 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 (대표이혜민) 500스타트업매쉬업엔젤스퓨처플레이로부터 2.7억 규모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핀다’는 사용자의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최적의 주택담보대출과 목돈모으기 상품을 비교하여 추천해주는 온라인 서비스다. 회원 가입이나 신용 등급 조회 같은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가장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이나 가장 높은 금리의 예적금 상품을 포트폴리오로 추천 받을 수 있다.

핀다는 상반기 내로 정식 버전 출시를 위하여 현재 구축되어 있는 매칭 알고리즘을 정교화하고,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혜민 핀다 대표는 “이번 시드라운드 투자자들과는 투자 그 값 절 이상의 가치가 있다. 미국 시장의 앞선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국내 시장에서 기술 개발과 스타트업 성장을 견인해 줄 든든한 지원군.” 이라고 투자 배경을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500스타트업 채종인(팀채) 파트너는 “핀다는 팀 역량뿐만 아니라 실리콘밸리에서 검증받은 사업 모델까지 갖추었다”며, “500스타트업의 투자 포트폴리오인 미국의 크레딧카르마와 필리핀의 아이머니 등 금융상품이 필요한 소비자와 최적의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서비스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핀다 역시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핀다’는 섭스크립션 커머스인 글로시박스 창립멤버이자 모바일 헬스케어 회사인 눔코리아 이혜민 대표를 주축으로 설립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About

손 요한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연예인을 따르는 사생팬처럼 스타트업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