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10대에게 조언한다 … ‘어드바이저’ 베타서비스 론칭

adbuyser

20대가 익명으로 10대에게 조언을 해주는 플랫폼 어드바이저가 런칭했다.

어드바이저는 20대가 전공, 직업, 경험을 살려 10대를 위한 조언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단순한 재능 기부를 넘어서 조언을 받는 당사자의 선택적 구매로 인해 수익 또한 발생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어드바이저는 온라인 메시지를 통해 조언을 주고받을 수 있는 피드백 신청과 오프라인 대화를 통해 더욱 진솔한 대화가 가능한 토크 신청, 자신이 원하는 어드바이저가 없을 경우 사이트 내 모든 사용자들에게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조언 리퀘스트로 나뉜다.

먼저 피드백 신청은 사이트 내 메시지를 통해 어드바이저와 일정 기간 1:1 답변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어드바이저와 사용자 간 진솔한 대화가 오갈 수 있는 형태로 이뤄지게 된다. 좀 더 실질적인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1:1 대화를 하고자 한다면, 어드바이저가 사전에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상호간 날짜, 장소, 시간 등을 협의한 뒤 인증서를 지급받은 후에 가능하다.

만약, 사용자가 받고자 하는 내용의 어드바이저가 없을 경우, 사용자 본인이 직접 희망하는 조언에 대한 게시물을 마감기한을 설정하여 등록하면 사이트 내 모든 사용자들에게 조언을 받을 수도 있다.

어드바이저 송창홍 대표는 “현재 20대의 경험들은 각기 저마다 다른 사연과 본질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가치를 지니고 있으나, 획일화된 결과물을 요구하는 사회적 배경으로 인해 그들의 귀중한 경험은 낭비되고 있다.”라며 “수직적인 구조의 관계 속 뻔하고 정형화된 조언이 아닌,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지닌 사람들간의 조언이 이루어 진다면 굉장히 현실적인 조언이 될 것” 이라 생각해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