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ICT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59fb1150-8f7e-40bc-9b01-2948e96b2382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와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 이하 단국대)가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한 ‘IoT & ICT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막을 내렸다.

경기센터는 31일 공모전 최종 발표평가에서 입상한 세이프티큐랩 등 5개 팀이 실리콘밸리 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기업 및 인프라 탐방, 글로벌 VC 및 현지 스타트업들과의 네트워킹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IoT & ICT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세이프티큐랩, Alt-A, 헬로비, 리담알앤피, 워키도기 등 5개 팀은 지난 25일(월)부터 30일(토)까지 Samsung Research America(SRA), GSV Labs, Google Campus, Korea Innovation Center(KIC) 등을 방문했다. 이를 통해 실리콘밸리에서의 투자유치 및 서비스 전개방법, 실리콘밸리 생태계 및 지원사항 등 사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학습했다.

또 모바일, 반도체 등의 투자네트워크를 보유한 ‘노틸러스 벤처 파트너스(Nautilus Venture Partners)’, 벤처캐피털의 대명사 ‘스톰벤처스(STORM Ventures)’,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젠리(Zenly)’와의 미팅 및 멘토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실리콘벨리 연수에 참여한 세이프티큐랩 등 5개의 팀들은 이번 연수가 사업 아이템에 대해 전문적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은 물론 글로벌 진출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경기센터는 ‘IoT & ICT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Alt-A’와 ‘로보틱스’ 2개 팀에게는 오는 2월 개최 예정인 MWC(Mobile World Congress)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이들에겐 KT 부스 내 전시공간을 무상 지원하고, 해외 바이어에게 서비스를 알릴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실리콘밸리 연수를 통해 아이디어들이 더 발전되고 나아가 사업화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의 발굴은 물론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