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설 연휴 병원 정보 제공 … 진료 중인 병원과 약국 정보

2dfe57e0-4445-4582-a116-05584e4d1ae7

설 명절은 응급 환자가 발생하기 쉬운 기간이다. 명절 준비나 장시간 운전 등 피로감과 체력 저하로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작년 설 연휴 하루 평균 2 7천 명의 환자가 응급실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평일 응급실 환자의 2배가 넘는 수치다.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의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대표 박경득)은 오는 설 명절에 응급 상황으로 의료기관을 찾는 이들을 위하여 진료하는 병원∙약국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중 굿닥 앱의 ‘내 주변 병원 찾기’ 메뉴를 선택, ‘실시간 진료 ON’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료 중인 병원과 약국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굿닥은 이를 앱 시작 시 전면 배너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굿닥 박경득 대표는 “지난 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병원∙약국 및 응급의료기관 검색량은 평일 대비 각각 약 4, 10배 이상 증가했다”며, “명절 연휴에 굿닥의 편리성이 극대화되는 만큼 이번 설에도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진료하는 전국 1 1천여 개 병원과 약국, 응급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연휴 기간 동안 응급 환자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국 541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을 평소처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 의료 기관은 대다수 민간 병원이 문을 닫는2 8일과 9일에도 진료한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