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션3, KB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773a34bb-32dd-4739-ba53-8690d68eddc4

부동산 중개 어플리케이션 ‘다방’을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최인녕)는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29일 스테이션3가 위치한 강남과학기술회관에서 부동산 연계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정보를 활용한 전략적 제휴 방안을 협의하고 상호 이익 증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스테이션3가 보유한 모바일 앱 서비스의 장점과 오랜시간 부동산 금융 서비스를 진행한 KB국민은행 부동산의 노하우가 결합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오는 4월, 다방 앱 내 모바일 부동산 정보 및 금융서비스가 적용된 부동산 매매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방 앱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등의 다양한 매매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되며, KB부동산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시세 및 매물 정보와 관련 금융 상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매 시스템 외에도 양사는 추가적으로 부동산 정보 시스템 구축 및 핀테크 관련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스테이션3 측은 설명했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오랜시간 KB국민은행이 축적한 부동산 금융 서비스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다방의 앱 서비스 인프라가 결합되면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편리한 부동산 정보 및 매매 서비스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며, “적극적인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미래채널그룹 강대명 본부장은 “다방과 제휴를 통해 부동산 정보제공부터 금융서비스 완결까지 차별화된 新부동산금융 체계를 구현할 예정”이라고 덧붙이며,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을 통한 부동산 생태계 활성화의 성공적인 협업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방’은 관련 업체 최초 ‘오픈형 부동산 플랫폼’ 시스템 앱으로, 오프라인이 근간이었던 부동산 시장을 모바일 서비스로 옮겨와 다양한 종류의 매물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조건들을 선택하여 한 번에 원하는 방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