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바이오커넥트, 비접촉식 ‘바이탈트래커’로 CES 2026 혁신상 수상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커넥트가 ‘CES 2026 Innovation Awards’에서 Honoree(혁신상)로 선정됐다.

수상 제품 ‘바이탈트래커(VitalTracker)’는 카메라와 비전 AI로 얼굴의 혈류 변화를 분석해 심박수(HR), 호흡수(RR), 산소포화도(SpO₂), 혈압 추정, 스트레스 지수 등 바이탈사인을 비접촉으로 측정한다. 데이터 수집·분석·시각화와 API/SDK 연동을 제공하는 ‘바이탈플랫폼(VitalPlatform)’도 함께 출품됐다. 수상 부문은 ‘Products in Support of Human Security for All’이다.

바이탈트래커는 별도 센서 없이 측정이 가능해 키오스크, 스마트미러 등 다양한 기기에 탑재할 수 있다. 바이탈플랫폼은 관리자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서드파티와 API/SDK 연동을 통해 서비스 운영과 확장을 지원한다. 고대비 UI, 음성 안내, 큰 글꼴 등 접근성 요소를 적용해 공공시설, 복지센터, 산업현장 등에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김연준 바이오커넥트 대표는 “바이탈트래커와 바이탈플랫폼은 비접촉·비소모품이라는 운용상 이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업무 공간에서 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도록 돕는다”며 “이번 CES 혁신상은 실제 적용 가능성과 플랫폼 확장성을 평가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이지 않던 건강을, 기술로 연결’하는 경험을 더 많은 파트B너와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에스엔디스플레이, ‘CES 2026 혁신상’ 수상…페로브스카이트 필름 기술 인정

스타트업

물류 탄소 측정 스타트업 글렉, CES 2026 혁신상 수상

스타트업

반프, CES 2026 혁신상 수상… 지능형 타이어 시스템 ‘BANF TireSafe’

스타트업

리빌더AI, CES 2026 혁신상 2개 부문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