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아워스팟 기업은?
아워스팟은 방과후 키즈 라이프스타일 케어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학부모들이 학교 방과후 아이들에 대한 돌봄 공백과 높은 육아 부담을 해결하고자 시작 되었다. 특히, 학원 이동, 숙제 지도, 간식 제공 등 핵심 돌봄 시간이 커버되지 않아 퇴사를 고민하는 맞벌이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워스팟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터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아워스팟의 핵심 포인트
아워스팟은 지역 거점 공간과 통합 케어 서비스를 결합하여 돌봄의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통합 방과후 케어 솔루션의 경우 아이들의 학원과 학원 사이 시간에 쉴 수 있는 거점 공간을 제공하고, 노란 조끼 선생님이 픽업 및 등하원을 지원하며, 건강한 간식 제공과 전문 교사 출신 선생님의 숙제 지도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한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시스템 제공을 통해 평균 109만원에 달하는 개인의 돌봄 비용을 30만원 대로 감소시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아워스팟은 방과후 돌봄 공백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O2O 플랫폼과 지역 거점 공간의 결합이라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한다. 학원 픽업, 간식, 숙제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하고 비용 부담까지 낮추는 서비스는 맞벌이 가구의 육아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필수 인프라로 자리매김하며, 전국적인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게 평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