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이티센클로잇, 멀티 에이전트 관리 플랫폼 ‘에이전트고 2026’ 출시

AI·클라우드 전문 기업 아이티센클로잇이 멀티 에이전트 관리 플랫폼(MAMP) ‘에이전트고 2026(AgentGo 2026)’을 출시했다.

에이전트고 2026은 기업 내 개별 AI 에이전트들을 단일 지점에서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폐쇄망 환경부터 퍼블릭 클라우드까지 유연한 설치를 지원하며, 중앙 통제 및 통합 거버넌스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구성 요소로는 사용자·부서별 권한 제어와 실시간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매니지먼트’ 모듈, 데이터 유출과 환각 현상을 통제하는 ‘가드’ 모듈, 개별 에이전트 간 협업 워크플로우를 설계하는 ‘플로우’ 모듈 등이 있다. 자연어 명령으로 개발·배포를 자동화하는 ‘코더’ 모듈과 검증된 에이전트를 활용하는 ‘마켓플레이스’ 모듈도 포함됐다.

아이티센클로잇은 도입 목적과 보안 환경에 따라 세 가지 에디션을 제공한다. 사내 지식 검색 중심의 ‘에이전트고 챗봇’,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용 ‘에이전트고 스탠더드’, 폐쇄망 특화 모델 ‘에이전트고 엔터프라이즈’다. 폐쇄망 환경을 위해 엔비디아 RTX PRO 6000 블랙웰 서버 에디션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AI 어플라이언스도 함께 선보인다.

현재 제약 분야 신약 개발 자동화, 공공기관 업무 자동화 등 산업별 사례를 확보하고 있다. 회사는 장기적으로 로봇 기술과 연계한 피지컬 AI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김우성 아이티센클로잇 대표는 “조직의 규정과 업무 프로세스에 AI를 안전하게 안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내 기업 환경에 맞는 보안 요건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