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 to make an impact? Dell Social Innovation Challenge
사회적 기업에 대해 관심있는 분이라면 ‘SK행복나눔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상 콘테스트’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는 사회 가치를 만들어 가거나 해결하고 싶은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풀어가고자 하는 사람, 기업들을 위한 콘테스트이다. 10월 예선을 걸쳐 선발된 팀들이 12월 6일 제7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결선을 기다리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기업들도 소셜 이노베이션 관련 다양한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Dell사에서 지원하는 Dell Social Innovation Challenge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들의 미션은 아이디어로 세상의 이슈를 해결하는데 노력하는 젋은 혁신가들을 지원하는데 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해주며, 멘토들의 네트워크도 연결해준다.
2007년부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105 개국에서 15,000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이상 4,500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전 세계 50 개 이상의 학생 팀이 450,000달러를 수상했다.
참가대상이 사회적기업 설립, 운영하고 있는 기업 중 유료매출 발생 기업인 세상콘테스트와는 달리 Dell Social Innovation Challenge는 학생 중심의 콘테스트이다. 하지만, 전세계의 경합이니 만큼 치열함은 예상된다.
올해 국내에서도 본 대회에서 P4E(Publishing for Empowerment) 팀이 준결승에 진출하기도 했다. 이 팀은 최빈국 52개국 제3세계 어린이들에게 모국어로 된 동화책을 전달하는 프로젝트이다.
여러분의 아이디어는 언제든지 제출할 수 있으며, 2013 챌린지의 제출 마감 일정은 1월 28일이다.
35만달러의 상금과 멘토의 네트워크 그리고 비슷한 꿈을 꾸는 열정적인 혁신가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 Dell Social Innovation Challenge
사회에 대한 이슈를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콘테스트에도 많이 참여하여 꿈을 이루어가길 기대해본다.
[사진출처] Dell’s Official Flickr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