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ester at Sea, 비즈니스 액설레이터 프로그램도 찾아가는 서비스
이 아이디어는 Semester at Sea에 참여한 Daniel Epstein이라는 한 학생의 2007년 4월 어느 날의 편지로부터 시작되었다.
“…특히, 이번 여행으로 나는 우리가 현재 토대를 초월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개인도, 국가도, 민족도 아닐것이며, 우리 모두는 인류로 묶여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의 솔루션은 국경과 문화를 초월할 것이다. 이 세상에는 우리 모두를 연결하는 우리 모두에 걸쳐 짜여진 실이 있다. 내일 우리에게 닥쳐올 미래가 뭐든간에, 필연적으로 우리 모두 사이에서 공유될 것이다. 내일은 오늘의 미스테리이다 … “
참고로, Semester at Sea 프로그램은 1963년 설립되었으며, 봄과 가을 학기에는 학생들이 배를 타고 전세계 항해를 하며, 글로벌 이해를 포함한 다양한 지식을 쌓고, 5월과 여름기간에는 세계 지역탐방프로그램이다.
[참조] http://www.semesteratsea.org/
이렇게 시작된 아이디어는 5년이 지난 지금 2012년 Unreasonable at Sea로 탄생하게 된다. Daniel Epstein이 바로 Unreasonable Institute의 창업자이고, Unreasonable Institute는 소셜벤처분야의 액셀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을 위해 국내에서 언리즈너블 인스티튜트를 소개한 블로그를 소개한다. http://blog.naver.com/impactsquare
언리즈너블앳씨 프로그램을 간략히 소개를 하면,
100 일 액설레이션 기간 동안, 10개의 기업이 함께 한다.
- 함께 하는 10개의 기업은 그들이 가진 기술을 바탕으로 14 개국의 지역 시장를 조사하고 정부, 재단, 벤처 캐피탈 및 기업가와 연결한다.
- 프로그램의 전체를 위해 창립 팀로부터 2-3 핵심 구성원이 함께 한다.
- 구글의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 워드프레스 창업자를 비롯한 20명의 세계적인 기업가와 혁신가가 배에 멘토로 참여되며,
- 최상의 벤처 캐피탈 자금과 재단이 연결되어,
- Unreasonable Institute 창업자이고 스탠포드의 D-학교의 설립자가 이끄는 인텐시브한 액설레이터를 경험한다.
- 9개의 특별한 기업과 그들의 팀과 함께 생활하고, 여행하고 일한다.
- 항해 내내 멘토들과 생활하고, Semester at Sea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600명이 넘는 학부생에서 배우고,
- Semester at Sea의 MV 익스플로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유람선).
Unreasonable@Sea 2 Minute Video! from Unreasonable Institute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