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 솔루션즈, 공인인증서 필요 없는 전자계약 서비스 ‘이컨트랙트’ 출시
IT 스타트업 ‘피르마 솔루션즈(Firma Solutions, 대표 권승훈)’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인 ‘이컨트랙트(E-Contract)’를 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컨트랙트는 여타 공개키 암호보다 짧은 키 길이와 빠른 연산속도를 가진 타원곡선 암호기술과 SMS, OTP, 지문인식 등 2차 인증을 사용하여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하게 전자문서 작성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사측은 기존 공인인증서 방식 계약의 경우 매년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반해, 이컨트랙트는 인증과정이 간단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기존 공인인증서 계약 방식 대비 시간과 비용을 최소 5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컨트랙트를 통해 생성된 모든 전자계약 내용은 계약 당사자들만이 가지고 있는 마스터 키워드로만 읽기 및 수정 권한이 부여되어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웹에디터, 실시간 대화, 템플릿, 그룹관리, 결재선 지정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피르마 솔루션즈 권승훈 대표는 “전자문서 및 계약은 이미 기업·정부 업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며, 비즈니스에서 페이퍼리스는 더욱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이컨트랙트’가 페이퍼리스 시대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