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엠투블럭, 공유 마케팅 서비스 ‘라이크잇(Like It)’ 론칭

엠투블럭(대표 오명운)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공유 마케팅 서비스 ‘Like It (라이크잇)’을 11월 10일에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Like It (라이크잇)’은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이벤트, 할인, 쿠폰 정보를 서비스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를 관심있는 친구들에게 공유하여 알려줌으로써 사용자와 친구들 모두 포인트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라이크잇 사용자는 자신이 자주 쓰는 소셜미디어인 블로그나 카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라인, 밴드,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관심있는 친구들에게 공유가 가능하고, 자신이 공유한 콘텐츠를 몇명이나 클릭하여 확인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따라서 몇명이 확인했는지를 통해 차등적인 혜택을 사용자 및 사용자의 네트워크에 속한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이렇게 라이크잇 서비스를 통해 차등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사용자의 관심사와 비슷한 사람들로 묶여있는 소셜 네트워크 상관관계를 파악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고, 사용자가 다양한 SNS상의 콘텐츠를 몇명이나 확인했는지를 “클릭수”가 아닌 “본 사람수”로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업은 라이크잇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을 하면, 다양한 SNS를 통해 동시에 많은 관심 고객에게 확산되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며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지를 확인 할 수 있다.

오명운 엠투블럭 대표는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 라이크잇 사용자, 사용자와 관심도로 묶여있는 친구들 모두 자신이 원하는 혜택을 추구하게 되어 어느 한쪽도 손해보지 않는 서비스다.” 며, “향후 오픈마켓, 소셜커머스도 SNS로 추천을 통해 구매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추천한 사람 및 추천받은 사람에게 차등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가야할 것이며 이를 정확히 측정하는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소셜 공유 서비스 ‘라이크잇’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이크잇’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