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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30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3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굿워터캐피털의 리드로 진행되었으며, 기존 투자사인 스트롱벤처스, KT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끌림벤처스가 참여했다. 클래스101은 이번 유치 투자금을 인재 유치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 등에 집중적으로 사용,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특히 리드 투자사인 굿워터캐피털은 페이스북,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기업은 물론 카카오, 쿠팡, 토스, 당근마켓 등 국내 기업 투자를 한 글로벌 투자사로, 앞으로 클래스101이 세계 시장에서 보여줄 임팩트 있는 퍼포먼스와 미래 가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입증했다.

2018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클래스101은 기존 온라인 클래스 카테고리의 한계를 넘어 취미, 커리어, 머니, 키즈 등 다양한 분야의 2,000여개가 넘는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누적 크리에이터 10만명, 누적 크리에이터 정산액 500억 돌파, 누적 방문자수 약 3,500만명, 누적 회원수 300만명 등 수치를 기록하며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리즈 B 투자를 리드한 굿워터캐피털 매니징 파트너 에릭 김(Eric Kim, Managing Partner)은 “클래스101는 전세계적으로 열정 이코노미(Passion Economy: 개인의 열정을 담아 좋아하는 일을 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경제 현상)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리더이다”며, “크리에이터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강생의 만족도까지 동시에 채워주는 스타트업으로, 美 창작자 후원 플랫폼인 패트리온(Patreon)과 유튜브의 장점들을 복합한 회사인 만큼 장기적으로 전세계 무대에서 멋진 활약을 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클래스101 고지연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고 전문성을 높여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에 집중, 클래스101의 시장 경쟁력을 압도적으로 강화해 무한한 가능성을 단계적으로 현실화 시키도록 하겠다”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클래스101을 통해 꿈을 이루고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글로벌 No.1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으로 한층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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