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나서는 ‘아도바’
중국 전문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아도바가 서초구와 함께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 수강자를 모집한다.
2022년 서초구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은 3차의 기본과정(6·7·8기)과 심화과정 총 4회로, 교육은 4월부터 10월까지 총 7개월간 운영된다. 교육시간은 다양한 시간대에서 청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 오전반, 화요일 저녁반, 금요일 오전반으로 운영되며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토요일 오전과 화요일 저녁반으로 선발인원은 각각 20명이다.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는 기본과정 교육은 총 11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미디어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과 편집이 주요 과정이다. 주요 교육 이외에도 크리에이터들의 토크 콘서트, 네트워킹 행사, 과제 상영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하여 교육에 풍성함을 더했다. 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콘텐츠의 기획과 편집 관련하여 1:1 개별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생의 희망일정에 신청을 하면 교육생의 편의를 고려한 맞춤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상반기 기본 교육과정은 4월 9일 ~ 6월 18일까지 운영하는 주말 오전반 (매 주 토요일 아침 10시) 수업과 , 4월 12일 ~ 6월 21일까지 운영하는 화요일 저녁반 (매 주 화요일 저녁 7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하반기 기본과정은 5월 6일 ~ 7월 15일까지 (매 주 금요일 아침 10시) 최종 심화과정은 8월에 운영할 예정으로 모집일정은 추후 확정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교육은 아도바 스튜디오 (서초구 서운로 6길 26, 5층)에서 진행되며 신청접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또는 아동청년과, 아도바 주식회사로 문의하면 된다.
본 교육 과정 운영사인 아도바는 ‘서초구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은 매년 수강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던 교육인 만큼 크리에이터들이 새로운 기회를 얻어 성과를 내는 일련의 과정들이 공평하고 쉬워지는 데에 최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도바는 유튜브가 없는 중국 영상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여 2022년 3월 기준 국내외 321명의 크리에이터를 중국에 진출시켰으며, 총 구독자 수는 1,200만 명, 누적 조회 수 10억 건을 돌파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중국 상위 10대 영상 플랫폼(도우인, 시과비디오, 비리비리, 콰이쇼우, 웨이보, 하오칸비디오, 샤오홍슈, 왕이윈 뮤직, 따위하오, 웨이신 스핀하오)과 공식 업무 협약을 맺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러 콘텐츠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크리에이터 및 우수한 콘텐츠들이 중국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