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창업센터 동작, 동행테크 등 기술창업 분야 스타트업 지원

서울창업센터 동작

서울창업센터 동작에서 서울시 소재 동행 테크&딥테크 등 기술창업 분야 스타트업의 비즈니스모델(BM)개발 및 기술창업을 위한 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동행테크는 사회적약자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기술을 뜻하고, 딥테크는 인공지능, 양자컴퓨팅, 바이오테크놀로지 등과 같이 과학적 연구와 혁신에 중점을 두어 기존 기술의 근본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술을 뜻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창업센터 동작의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수 아이디어 및 기술로 BM 개발 및 기존 기술에 대한 문제해결 등을 통한 기술사업화,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참여 기업에게는 밀착형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역량을 강화하고,비즈니스모델(BM)과 기술 개발 등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 1천만 원을 기업별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최종 8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진단과 딥코칭 진행 및 사업모델을 검증하고 보완하여, 사업의 효과를 높이며 성공적인 사업화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차 대면심사에서는 대기업 및 투자사 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그리고 참여기업간 네트워킹을 통하여 아이템 및 성과를 교류하고 피어코칭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우수기업에게는 홍보자료 배포 등을 통하여 기업성과를 확산시키고 알릴 예정이다.

서울시에 사업자등록 또는 법인사업자 등록된 7년 미만의 동행테크&딥테크 등 기술창업 분야 스타트업은 모두 참여 가능하다.

박경락 서울창업센터 동작 센터장은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을 가진 동행테크&딥테크 등 기술창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서울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경제 성장을 촉진할 것”이며, “스타트업을 성장시키는 것과 동시에 사회적 약자가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울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