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코리아세일페스타)을 앞둔 2025년 9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 TOP 3는 쿠팡(3,427만 명), 올리브영(959만 명), 에이블리(938만 명) 순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알리익스프레스(916만 명), 테무(830만 명), 11번가(794만 명), 무신사(703만 명), G마켓(684만 명), 네이버플러스 스토어(513만 명), 다이소몰(438만 명), 지그재그(409만 명), 컬리(366만 명), NOL(야놀자)(362만 명), 여기어때(353만 명), 오늘의집(330만 명), GS SHOP(296만 명), 삼성닷컴(291만 명), 옥션(276만 명), 퀸잇(270만 명), 알라딘(269만 명)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스타트업 탐방] 오후 5시, 자리는 비었지만 일은 계속되는 회사… 하이퍼커넥트 DSCF6818](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DSCF6818-150x150.jpg)
![[BLT칼럼] 엔젤투자의 3가지 즐거움 1114b3aee2b12](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1114b3aee2b12-150x150.png)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30510_133701](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5/11/20230510_133701-150x150.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