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 액셀러레이팅, 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가 3일, ‘2024 EMA 오픈이노베이션 밋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 EMA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과 외부 파트너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자리였다. 참여 기업 및 기관의 소개 스피치로 행사가 시작되었으며, 라운드 테이블 및 자율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기업/기관 간 교류가 가능한 만남이 진행되었다.
32개의 분야별 스타트업과 21개의 대기업, 지자체, CVC/VC 등 다양한 외부 파트너사가 참여하여 풍성한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참여자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적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를 통해 실질적인 자원 연계 및 협업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밋업은 단순히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를 넘어, 실질적 협업을 위한 심도 깊은 대화의 장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비즈니스에서 겪고 있는 도전과제와 그 해결책에 대해 상호 협업 가능한 대화를 나누었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굴하고자 노력했다.
본 행사를 총괄한 MYSC 김신영 연구원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밋업을 통해 참가 기업들이 외부에서 기회를 발견하고 함께 성장하는 임팩트를 창출함으로 환경 분야 생태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 발판이 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MYSC는 행사를 통해 협업지점을 확인한 파트너사들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가치 창출이 가능하도록 후속 미팅 추진 등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