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테라마임 기업은?
테라마임은 딥페이크 기술을 악용한 보안 위협에 대응하여, 사용자의 미세한 입술 움직임(Lip Reading)을 분석해 본인 여부를 판별하는 모션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이 기업은 기존의 안면 인식 기술이 가진 복제 취약성을 보완하기 위해 2차 보안 모듈을 제공하며, 소리를 내지 않고 입술 모양만으로 인증이 가능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보안 테크 스타트업이다. 테라마임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제2서울핀테크랩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테라마임의 핵심 포인트
테라마임은 입술 모션 분석과 안티 스푸핑(Anti-spoofing) 기술을 통해 생체인증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인다. 2차 보안용 ‘립 리딩(Lip Reading)’ 모듈의 경우 안면 인식 단계에서 사용자가 정의한 특정 단어를 말할 때의 입술 움직임을 분석하여, 사진이나 영상(딥페이크)을 이용한 위조 공격을 완벽히 차단한다. 그 외 음성인식과 달리 소리를 내지 않고 입술 모양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낮추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테라마임은 딥페이크가 일상적인 위협이 된 시대에 ‘진짜 사람’임을 증명하는 확실한 기술적 해법을 제시한 기업이다. 단순히 얼굴을 보는 것을 넘어, 개인마다 고유한 입술의 미세 근육 움직임을 보안 키로 활용한다는 발상은 기존 안면 인식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강력한 무기다. 삼성 녹스 탑재와 같은 글로벌 수준의 인프라 연동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모바일 바이오 인증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


![[법률人사이트] AI기본법, 변호사에게 물었다 Evoto](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6/01/KakaoTalk_20260120_033850745_01-150x150.jpg)


![[Startup’s Story #511] "AI가 못하는 건 책임지는 판단" IMG_4505](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6/01/IMG_4505-150x150.jpe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