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43회] 핀태그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핀태그 기업은? 

핀태그는 중소기업(SME)이 놓치고 있는 금융 수익을 극대화하고 자금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I 기반 기업 자금 관리 SaaS ‘마이딜(MyDeal)’을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이 기업은 대형 건설사 및 이커머스 기업에서 자금 운용을 전담했던 재무 전문가가 설립하였으며, 전담 재무팀이 없는 중소기업을 위해 유휴 자금을 분석하고 최적의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AI 재무 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핀태그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제2서울핀테크랩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핀태그의 핵심 포인트 

핀태그는 데이터 통합 분석과 AI 에이전트를 통해 기업의 기회 손실을 방지하고 수익을 창출한다. AI 기반 유휴 자금 및 이자 최적화의 경우 기업의 금융 데이터와 홈택스 API를 연동하여 잠자고 있는 현금 자산을 파악하고, MMF(머니마켓펀드) 등 수익률이 높은 상품으로의 이동을 제안하여 ‘숨은 이자’를 찾아준다. 그 외 금융특화 sLLM(소형언어모델) 활용, 현금 흐름 분석 및 예측 자동화 서비스 등을 통해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핀태그는 단순히 자금 현황을 보여주는 ‘관리’ 차원을 넘어, 실제로 기업의 통장 잔고를 불려주는 ‘수익형’ 솔루션을 지향한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자금 운용 전문가의 노하우를 AI 에이전트로 구현하여 재무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갈증을 정확히 해결하고 있다. 고금리 시대에 단 하루라도 자금을 효율적으로 굴리려는 기업들의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기업용 핀테크 시장에서 실질적인 이익을 주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42회] 테라마임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41회] 토모로우

이벤트

씨엔티테크, 관광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40회] 한국 공급망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