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Start. IR’ 참가 희망기업 상시 모집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이전영, SBA)이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청년창업센터가 서울 소재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 IR(투자 설명회) 개최를 통해 투자자와의 지속적인 교류 및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5월부터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Start. IR’ 참가 희망기업을 상시 모집한다.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Start. IR은 지난 3월 서울산업진흥원이 서울시와 함께 용산구에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를 설립한 이후,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촉진을 위한 ‘기업과 투자자간의 만남의 장’으로서 마련된 것이다.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Start. IR은 5월부터 매월 상시적으로 개최되며, 이에 따라 참가 희망 기업도 상시적으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대상 기업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서울 소재 창업기업이며, 한국엔젤투자협회 또는 한국벤처캐피탈 협회에 속해있는 투자기관의 추천서와 기업 사업계획서 및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SBA 홈페이지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접수 사이트를 통해 상시적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매월 10일 이전 신청자는 해당 월에, 매월 10일 이후 신청자는 다음 월에 IR을 진행한다.
참가기업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벤처캐피탈 및 엔젤투자자 등 민간투자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경영진의 전문성, 기술성 등을 평가해 투자 유망 우수기업을 선발한다.
참가 기업의 IR을 돕기 위해 VC, 엔젤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인 투자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으며,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접수사이트에서 커리큘럼 및 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월 최종 선발되는 기업은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최대 1년 입주권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입주 후 홍보·마케팅, 투자연계형 지원 등 서울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한편 서울시 청년창업센터는 대외협력을 통한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Start. IR 글로벌’ 지원사업도 펼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서울의 우수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창업기업과 해외 투자자와의 네트워크를 위한 투자 IR 및 홍보 쇼케이스를 지원하여 서울형 글로벌 창업생태계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기 위한 것이다.
이 사업은 기업 제품 전시 및 해외투자자와의 네트워킹, 1:1 투자유치 상담 등 서울 우수 창업기업의 쇼케이스를 지원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2015 Creative Startup Korea’와 연계되어 진행된다. 해외 유력 투자자 60여개사 대상으로 우수창업기업의 피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Start. IR 참가 및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Start. IR 글로벌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서울시 청년창업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