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티스트와 대중을 연계하는 플랫폼 ’12에디션’ 베타오픈

unnamed

12에디션은 아티스트와 대중을 연계하는 동명의 웹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12에디션은 국내외 어떤 아티스트라도 다양한 분야(순수회화,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라퍼) 의 작품을 등록할 수 있다. 작품 이미지를 해상도에만 맞게 플랫폼 내 공유를 하면 자체 알고리즘을 통하여 자동 디자인이 된다. 상품 판매 시 작가에게는 10~50%의 로열티 수익금이 지급되며, 이는 별도의 번거로운 서류절차 없이 모두 플랫폼 내에서 진행된다.

12에디션은 향후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일반인 또한 자체 디자인 상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내에 런칭할 계획이며 작가 작품을 기반으로 한 B2B 콜라보도 준비 중이다.

이정훈 12에디션 공동대표는 “문체부 자료에 의하면 국내 작가 80%가량이 연 소득 2천만원 미만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작가들이 부가가치 창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12에디션이 국내 작가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