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성분 분석 서비스 ‘화해’, 100만 다운로드 돌파

unnamed (1)

모바일 서비스 스타트업 ㈜버드뷰(대표 이웅)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화장품 성분 분석 앱 ‘화해’의 다운로드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3년 하반기 출시된 ‘화해’는 국내 모바일 화장품 서비스 분야에서는 최초로 100만 다운로드 수를 달성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 화장품 앱으로 자리 잡았다. 1천 3백여 개 브랜드의 3만 7천개 이상의 제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꼭 맞는 제품을 찾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들이 직접 사용 후기와 정보 등을 게시하고 의견을 소통하는 등 최근 누적된 게시글이 20만건을 넘어서며 새로운 화장품 커뮤니티로 서비스 영역이 확대 되고 있다. 현재 ‘화해’의 이용자는 여성이 96%에 달하며, 20~30대가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구매 패턴을 만들고 가장 영향력 있는 모바일 화장품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전체 화장품 시장의 80% 이상의 제품과 100만개 이상의 이용자 후기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해’는 상반기 중 성분을 통한 화장품 검색 기능을 비롯해 오프라인 바코드 검색과 랭킹 서비스 등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며, 연내 중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에도 나설 계획이다.

About

손 요한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연예인을 따르는 사생팬처럼 스타트업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