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버드뷰(대표 이웅)의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가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24일 버드뷰에 따르면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만 건으로, 지난 3월 200만 달성 후 불과 5개월여만에 100만건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 활성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세 배 가량 성장한 80만명을 기록했다.
전체 사용자 가운데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96%, 이중 주 소비자층인 20~30대가 75%(210만명)에 달한다.
‘화해’는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국내외 출시되는 대부분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자체적으로 분석해 지금까지 6만 8천여 제품에 관한 220만건 이상의 성분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누적 사용자 리뷰 데이터는 140만건에 달한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유해성분에 대한 우려로 화장품 ‘성분’을 확인하는 소비 문화가 자리잡았고, 동시에 화해의 방대한 리뷰 및 랭킹 정보가 각광받으면서 ‘화해’ 이용이 시간이 지날수록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화해’는 가장 믿을 수 있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자, 더욱 편리하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고 구입할 수 있는 통합 화장품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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