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구매대행 스타트업 ‘에이전트비’, 엔젤 투자 유치

sb01042

해외 구매대행 스타트업 ‘에이전트비’가 스타트업뱅크의 피칭 플랫폼을 통해 투자(금액 비공개)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에이전트비는 지난 2015년 9월에 스타트업뱅크 피칭데이에 참가한 것을 계기로 엔젤 투자를 받았다.

에이전트비는 베타서비스를 운영하며 매달 3천건 정도의 서비스를 진행, 누적 요청 수 4만건을 기록하는 등 이용 증가와 시장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초창기에는 미국, 일본에서 시작하였으나, 현재 110여개국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구매자와 구매 물품의 수많은 배송 루트 중 최적화된 경로를 반영하여 가장 빠르고 저렴한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개 해외에서 한국으로 혹은 한국에서 해외로의 단방향 거래 위주이며, 배송대행지 및 추가 결제 등 복잡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존 구매대행 업체와 달리 에이전트비는 직구와 역직구 모두에 특화되어 있다. 또 한국-해외 뿐만 아니라 해외-해외로의 구매대행도 제공하며 구매할 상품에 대한 링크만으로 이루어지는 간편한 구매대행 서비스이다.

김성호 에이전트비 대표는 “기존 사이트를 이용하면 10~14일 이상 걸리던 미국, 한국 간 직구를 에이전트비를 이용하면 7일로 단축시킬 수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에 대해 “스타트업뱅크에서 피칭했을 때 여태까지 투자 발표와는 다른 편안함과 따뜻함 그리고 회사에 대해 끝까지 들어주는 것 만으로도 좋았었는데, 엔젤 투자까지 연결되어 더욱 기쁘고 힘이 난다.”고 밝혔다.

에이전트비는 이번 투자금을 시드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미국, 중국, 홍콩, 대만 시장을 차례로 오픈할 예정이며, 2016년 말까지 전 세계에 24개의 모듈형 거점을 마련하여 글로벌 물류망을 확보하고 사업 모델의 최종 버전을 완성시킨다는 계획이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