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쏘(Qeexo), 450만 달러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Qeexo   Makers of FingerSense Touchscreen Technology

모바일 기기용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기술 분야 기업인 퀵쏘(이하 Qeexo, 대표 이상원)가 450만 달러(한화 53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금번 시리즈 B 투자는 KTB 네트워크 주도 하에 Inventec이 참여하였으며, 시리즈 A 투자자인 Sierra Ventures와 Danhua Capital도 참여하였다. Qeexo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추가 고용과 영업 확대, R&D 투자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Qeexo의 이상원 CEO는 “Qeexo 제품에 대한 방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으며, Qeexo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 중인 제품 개발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사람들의 기술 활용 방식을 변혁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훌륭한 투자자들의 지원을 확보하여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웨어러블, 게임, 생산성 분야에서 보다 강력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금번 신규 투자를 통해 Qeexo의 전세계적인 사업 확장이 촉진됨과 동시에 Qeexo의 R&D, 영업, 마케팅 활동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Qeexo는 이번 투자 외에도 지난 2014년 초기기업 전문투자회사인 퓨처플레이와 더벤처스, 메쉬업엔젤스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 및 지원을 받았고 Sierra Ventures와 Danhua Capital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Qeexo는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 및 터치 기기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기업이다. Qeexo의 FingerSense 소프트웨어는 손가락 끝, 손가락 마디, 손톱,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한 터치를 구분할 수 있는 기술을 유일하게 구현하고 있어, 각기 다른 손가락 부위로 스크린을 두드리기만 하면 혁신적인 기능들이 실행된다.

Qeexo의 기술은 전세계 수백만 대의 모바일 기기에 활용되고 있다. 일례로, 세계 2위 안드로이드 기기 제조업체인 Huawei는 2015년 자사 스마트폰 수백만 대에 FingerSense를 탑재하였으며, Alibaba 그룹의 사업 부문인 YunOS 또한 Qeexo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지난 달 FingerSense를 자사 플랫폼 및 개발 커뮤니티의 핵심 기술로 도입하였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