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뱅크, 크라우드펀딩 P2P대출 플랫폼 ‘펀더스’ 정식 오픈

553be04c-b7f3-4389-9933-8f1a72e2ce1a

페이뱅크(대표 박상권)는 P2P대출 플랫폼인 펀더스가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펀더스(Fundus)는 13일 베타 오픈 후 시스템의 보완과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오픈했으며, 25일 1시부터는 투자와 대출이 실행되게 된다.

이번 펀더스의 투자상품 구성을 보면 총 6가지 상품으로 다양한 기간, 수익율, 투자상품 종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들의 재테크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

투자상품을 살펴보면, 프랜차이즈 본사 대출상품인 브레쉬에비뉴(베이커리까페)와 밥도(도시락 및 반찬공급)가 있으며, 이들 회사는 프랜차이즈 확장 및 배달의민족(배민프레쉬) 공급 계약과 같은 좋은 호재를 가지고 있는 업체이다.

또한, 소액의 다양한 대출자로 구성된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신용포트폴리오 상품 및 주유소유류구매자금 상품과 같은 포트폴리오 상품이 있으며, 개별적인 개인신용대출 상품도 마련되어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게 투자를 선택할 수 있다. 펀더스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안심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을 위해 펀더스 자체 내의 심사역량을 강화하고, 퇴직한 금융권 인력의 재능기부를 통한 ‘사외심사평가단’을 모집하여 투자의 안정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페이뱅크 박상권 대표는 “현재 국내의 P2P 대출시장은 300억원 규모로 아직은 태동기라 할 수 있다.”며 “그러나 가까운 중국의 경우 P2P 대출기업 루팍스의 기업가치가 22조원으로 평가 받는 등 해외에서는 또 다른 금융수단으로써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대표는 “펀더스의 이번 정식 오픈을 통하여 대출자에게는 간편한 중금리 시장이 확대되고, 투자자에게는 재테크의 한 방법으로 제공하여 P2P대출 시장이 다시 한번 확대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