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터코리아, 매커니즘엔젤펀드로부터 투자유치
광고모델 섭외 플랫폼 ‘파인드스타’를 서비스하는 (주)아우터코리아(공동대표 원욱,민경환)가 메커니즘엔젤펀드로부터 투자 유치(금액 비공개)를 했다고 밝혔다.
아우터코리아는 광고,엔터테인먼트 전문업체로서 광고주와 소속사의 연예인을 연결하는 광고모델 캐스팅플랫폼 파인드스타를 서비스하고 있다.
파인드스타에 광고주 및 대행사가 모델 섭외요청을 등록하면 국내의 여러 소속사가 캐스팅 정보를 확인한 후 모델료를 직접 제안하는 방식으로, 광고주는 무료로 모델들의 투명한 개런티와 향후 출연작품 등 다양한 미공개 정보를 파악해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최근에는 배우 정재영, 최웅, 이화선 등을 영입하며 매니지먼트 분야에도 진출하였다.
메커니즘엔젤펀드는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 정회훈 DFJ아테나 대표, 이지환 KAIST 경영대 교수, 최준철-김민국VIP투자자문 공동대표, 김문수 스마투스 대표, 김성민 아이웰콘텐츠 대표 등이 출자하여 설립한 펀드로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초기투자 하여 멘토링 및 국내외 네트워크, 후속 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아우터코리아 원욱-민경환 공동대표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리딩 컴퍼니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