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에버랜드 티켓 발권, 식음료 주문-결제 카카오톡으로 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대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삼성물산이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반기 내 에버랜드 티켓 예약 발권과 식음료 주문 결제 과정을 카카오톡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구축될 예정이다.

우선 에버랜드 자체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연동해 학생, 기업 등 단체 이용객이 한층 편리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인솔자가 입장티켓 및 식사 쿠폰을 한꺼번에 받아 놓았다가 개인별로 나눠줘야 했으나, 앞으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티켓과 쿠폰을 개개인에게 모바일로 전달할 수 있다.

챗봇을 활용해 식음료 주문도 간소화한다. 에버랜드 내 일부 레스토랑에서 QR코드로 주문 및 결제, 알림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객들의 주문 대기시간을 대폭 줄이게 된다.

이밖에도 빅데이터와 클라우드를 활용해 고객 데이터 분석을 돕고 챗봇 및 카카오톡 채널 기반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손잡고에버랜드에 ‘카카오 T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T 주차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은 실시간 이용 가능한 주차장 확인주차장 길안내자동 입출차까지 주차 전반의 과정을 카카오 앱을 통해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이용을 원하는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가장 가까운 인근 주차장까지의 경로도 추가로 안내받을 수 있다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카카오 T 주차에서 사전 예약하면 주차장 만차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발레파킹은 카카오 T 주차 운영 요원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SBA, 삼성물산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FutureScape 데모데이’ 성료

이벤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타트업 상생 프로그램 ‘로켓런처’ 오픈

트렌드

‘네카라쿠배당토’ 중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트렌드

올해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네이버 지도’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