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픽스, 지지 정당 성장시키는 전략 앱 ‘물들여라’ 론칭
지지 정당을 선택해 원하는 지역을 점유하여 세력을 확장시키는 전략 시뮬레이션 서비스가 신규 출시되었다.
콘텐츠 개발 기업 ‘슈픽스’는 ‘물들여라’의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최근 공식 서비스 개시에 나섰다고 밝혔다.
물들여라는 전국 시·군 단위 지역을 기반으로 지지 정당 컬러를 점차 확장시키는 전략 시뮬레이션 형태의 서비스이다. 자신의 지지 정당을 선택하면 위치한 지역을 지지 정당 고유의 컬러로 물들일 수 있다. 유저가 다수라면 진보, 보수 중 해당 지역 내에 더 많이 선택된 정당의 컬러가 색칠된다. 각 세력 간 협업이 중요한 게임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전략을 통해 물감을 다수 획득하여 상대 진영을 제압하는 것이 포인트다.
물들여라는 4.15 총선을 앞둔 가운데 유저끼리 각 정당 별 정책을 심층 토론하고 견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갖췄다. 대중의 정치 견해를 확대시키고 정당에 대한 우호적, 비판적인 생각을 상호 교류하는 기회의 장으로서 마련되었다.
슈픽스 관계자는 “정치에 염증을 느끼는 대중의 무관심을 타파하고 상호 간의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대중적 정지 의식의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앱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