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의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SC제일은행이 청년 여성 대상의 핀테크 창업 육성 프로그램인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SC제일은행이 지난 1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와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창업에 관심 있는 만 35세 이하(2020년 8월 31일 기준) 여성으로 1~3명의 팀으로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예비 창업팀들은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핀테크 비즈니스모델 구체화를 위한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핀테크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올바른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SC제일은행과 홍콩SC은행 임직원이 참여하는 글로벌 핀테크 교육 및 실무 멘토링, WISET의 여성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핀테크 유관분야 여성 창업가, 산업계 여성 기술멘토와의 일대일 사업화 코칭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오는 12월 초에 열리는 ‘데모데이’를 통해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시연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상위 3개 우수팀에게는 창업 지원금 및 IR피칭 영상 제작 지원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청년층의 사회적 불평등 해소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표로 하는 ‘퓨처메이커스(Futuremakers)’를 테마로 금융·경제 교육(Education)과 취업 역량(Employability), 창업 역량(Entrepreneurship) 배양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다각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Women in Fintech 아카데미’도 이러한 ‘퓨처메이커스’ 활동의 일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