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스타트업 투자-성장 프로그램 ‘글로벌스타트업스쿨’ 3기 모집
더인벤션랩은 한국무역협회, 경동인베스트와 함께 ‘글로벌스타트업스쿨(GSS)’ 3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스타트업스쿨 3기는 20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퍼포먼스 마케팅, Unit Economics 모델링 등의 교육과 함께 총 3차례에 걸친 실전 IR 발표 및 멘토링을 통해 최종 8개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관 투자자 및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비공개 IR을 진행하며, 우수 기업에게는 시드 또는 프리A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사업에 연계하여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과 함께 더인벤션랩의 포트폴리오 혜택에 준하는 아마존웹서비스, 노션 등 약 1,20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이용할 수 있다. 4개 우수 선발 기업에는 글로벌스타트업스쿨 3기의 공식 후원사인 경동인베스트에서 각 500만원, 총 2,000만원 상당의 R&D 지원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3기를 맞는 글로벌스타트업스쿨은 1기와 2기에서도 각각 8개 기업을 선발하여 교육 및 멘토링 과정을 진행한 바 있으며, 우수한 결과를 보인 스타트업은 투자 유치 및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과 글로벌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해오고 있다.
더인벤션랩 김진영 대표는 “글로벌스타트업스쿨 3기는 단순 교육 사업이 아니라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진출 지원을 전제로 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한국무역협회의 다양한 글로벌 지원사업과 더인벤션랩의 초기기업 육성 역량, 그리고 경동인베스트의 지원이 더해진 실속 있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