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무료 모바일 마케팅 ‘크로스워크(CrossWalk)’, 카카오와 제휴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인 플레이몹스(Playmobs Inc. 대표: 최정우)는 무료로 개발사들 간의 다운로드를 유발시킬 수 있는 크로스 프로모션 플랫폼인 ‘CrossWalk(크로스워크)’를 12월 1일 부로 카카오 게임 개발사들 대상으로 공식 배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플레이몹스는 지난 11월 카카오와 광고사업 제휴를 맺은 유일한 스타트업 파트너로써 개발사들을 위해 비용 없는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는 업체이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크로스프로모션을 통한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다양한 ‘카카오 게임하기’ 서비스 제공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줄 계획을 갖고 있다.

플레이몹스에서 제공하는 CrossWalk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연동하게 되면, SDK가 연동되어 있는 모든 모바일 네트워크 풀 안에서 개발사 간의 트래픽 협력을 통해 일체의 비용 없이 다운로드가 발생되는 무료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가 진행 가능하다.

CrossWalk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의 마케팅 비용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개발사를 위한 마케팅 솔루션으로써 자사의 유저를 통해 타사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준만큼, 타사의 유저들로부터 똑 같은 양의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는 상생 구조가 특징이다. 여기서 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크로스 프로모션은 이미

다양한 모바일 개발사 들이 자체적으로 진행해 효과가 입증 된 바 있으며, 새로운 모바일 마케팅 트랜드로 자리잡고 CrossWalk는 본래의 서비스 UI/UX를 해치게 되는 배너형태를 탈피, 크로스 프로모션에 최적화되어 있는 offer-wall(리스트 방식)형태를 통해 유저의 광고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참여 방식을 채택했다. 또 온라인상 네트워크 풀에 대한 어플리케이션의 공개 범위 설정이 가능하고, 연동된 모든 어플리케이션의 효율에 대한 실시간 리포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개발사가 갖는 다른 고충인 수익 극대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광고 캠페인을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유저를 통해 소진한 양만큼 수익화 시켜주는 모델 또한 SDK에 적용되어 있다. 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이후 개발사가 겪는 스테이지별 문제점들을 모두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한 툴인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크로스 프로모션에 최적화된 CrossWalk는 카카오와의 제휴 이후 벌써 여러 중소 개발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모바일 마케팅의 기본적인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효과적인 툴로 기대 받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의 진화! 플레이몹스, 새로운 형태의 사용자 리워드 앱 ‘리워드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