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엑스 & 브리온, ‘XYZ 프로그램’ 1기 스타트업 모집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엑스’와 글로벌 기업 ‘브리온’이 ‘XYZ 프로그램’의 1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타트업엑스는 미국, 홍콩, 중국, 싱가포르 등 글로벌 VC, AC와 공동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테크 임팩트 스타트업의 성장, 해외 진출과 투자를 지원하는 글로벌 임팩트 액셀러레이터로 콘텐츠, 헬스케어, 환경, 우주 분야의 액셀러레이팅과 오픈이노베이션에 특화된 기업이다.
브리온은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스포츠 콘텐츠 선도 기업으로, 전세계 1억명이 즐기는 e-sports 시장에 도전,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다. 스피드스케이팅 부문 세계신기록 보유자인 이상화 선수, 이규혁 선수, 차범근 해설위원 등의 유명 스포츠 스타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으며 국내외 대기업 스포츠 마케팅 컨설팅, 나이키, 뉴발란스, 아식스, 언더아머 등 4대 야구 브랜드 용품 유통업무 등 또한 브리온의 주요 사업이다.
두 기업은 IT 융합 스포츠 분야의 유망 팀을 발굴, 협업, 상생, 투자 등을 지원하며 선발팀의 빠른 성장과 올바른 EXIT을 목표로 ‘XYZ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IT 융합 기술을 보유한 스포츠(e-sports), 헬스케어, 콘텐츠 중점의 예비/초기 창업팀 중 브리온에 제안하고 싶은 신규 기술/비즈니스 등을 보유한 팀이 지원 대상이다.
선발팀에게는 2021년 7월부터 약 6개월간 창업 및 투자유치 역량 강화 교육, 맞춤형 멘토링, 데모데이 등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비즈니스 협업, 글로벌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팀 역량에 따라 브리온과의 비즈니스 협력 기회 또한 제공되며 최종 우수 기업에게는 최소 1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