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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OP과 함께한 한국 중소기업 제품… ‘K MINICON 및 판촉전 2022 in NYC’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 ENM과 (현지시간) 20일(화)부터 21일(수) 양일간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Pier 17에서 한류공연(K-POP)과 중소기업 제품 특별 판매전을 연계한 ‘K MINICON 및 판촉전 in NYC’를 개최했다.

이번 K MINICON 및 판촉전은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유망 소비재 제품 등을 뉴욕에 선보이는 행사이다.

집객효과가 높은 한류공연과 중소기업 제품 현장판매전을 결합해 K-POP에 대한 사랑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한류공연에는 세계적인 스타 보아를 비롯해 WINNER, CIX가 참여했다.

메인공연은 21일 약 2시간(19:00~21:00)동안 진행됐으며, K-POP 무대에 뉴욕시민 2천명이 열렬한 환호를 보냈다. 공연뿐만 아니라 사전행사로 열린 K-POP 커버댄스, 인플루언서의 뷰티 버라이어티쇼 등 다양한 이벤트는 행사장을 방문한 뉴욕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별판매전에는 K뷰티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뉴욕시민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한류공연 및 부대행사 등을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K-뷰티 제품 등을 체험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공연장 내에 판매부스 30개를 운영하였다.

기능성 스킨케어 화장품(회사 : 더마펌),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마스크팩(회사 : 스프링클) 등 높은 품질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 중 더마펌은 ’21년 중국 수출액이 약 600억원에 이르는 화장품 제조 전문 중소기업으로, 중국 시장에서 검증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뉴욕시장에 도전했다. 스프링클은 ’22년 7월 KCON LA에서도 40억원의 현장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어 뉴욕에서도 현장계약 약 14억원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영 장관은 “글로벌 기업 애플은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감성마케팅으로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며, “제품의 구매여부가 개개인이 느끼는 감성과 스토리텔링에 의해 결정되는 시대”라고 말했다.

또한, “전세계가 사랑하는 K-POP을 비롯해 드라마, 웹툰,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콘텐츠와 중소기업 제품을 콜라보하여 전세계인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플래텀 기자 : 다양한 세계를 만나 소통하려고 합니다.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고민 중입니다. / I want to learn about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and tell their s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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