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요양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는 실버테크 기업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재가요양브랜드 ‘스마일시니어’ 블로그를 통해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 관련 올바른 표현 및 용어 사용 고취를 위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은 노인문제에 대해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현재 국내 65세 이상의 노인 인구는 전체인구의 약 16%를 차지하고 2025년에는 약 20%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초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낮은 노인 인권 인식 부재, OECD국가중 가장 높은 노인 자살률과 빈곤율 등 노인을 둘러싼 사회적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에,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어르신을 위한 통합재가요양 플랫폼 기업으로써 어르신의 권익보호과 증진을 위해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고취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차별적이거나 부정확한 어르신 관련 용어 퀴즈에 대해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정답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지급한다.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모두가 무의식적으로 사용했지만 차별적이고 부정확한 어르신 관련 언어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시니어’는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재가요양브랜드로 전국 60여개의 방문요양센터를 파트너로 확보하고 있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자사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기반 행정 자동화 솔루션 ‘하이케어’와 온라인 마케팅, 다양한 재무, 법률 교육 등을 통해 스마일시니어가 전개하는 통합재가서비스(방문요양, 방문목욕, 데이케어, 복지용구 등)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디지털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