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청연스토어 오픈…자체개발 생활용품 선보여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중인 생활연구소가 앱에서 청소 예약뿐만 아니라 생활 필수품까지 구매 가능한 생활용품 커머스 ‘청연스토어’를 선보인다.
청소연구소는 그동안 수집된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생활용품과 커머스 개발에 착수했으며 수개월간의 테스트 과정을 거쳐 청소연구소 앱 내 청연스토어를 구현하게 됐다.
청연스토어는 그동안 오픈마켓이나 라이브커머스에서 120만개 이상 판매됐던 만능행주티슈를 비롯해 소독제, 다목적 클리너, 분리수거봉투, 핸드워시, 주방세제, 배수구클리너와 신제품인 건조기 시트 등의 상품군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고객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연구 개발을 거쳐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건조기 시트는 지난 8월 2주간 설문조사 기간을 거쳐 개발이 진행됐다.
건조기 시트는 고객들의 요구가 가장 높았던 향의 개선 및 지속력, 살균과 정전기 등 기능 강화 등을 집중 반영, 습식 공법으로 오래가는 향기, 미세플라스틱 0%의 비스코스 레이온 원단 사용, 섬유 유연 및 정전기 방지, 산뜻하고 향기로운 라벤더 파인향, 세균과 악취 등 99.99% 향균 탈취, 유해물질 15종 불검출 인증 등이 특징이다.
생활연구소 이지연 사업총괄은 “식기세척기 세제, 청소도구 등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는 물론, 정기 구독 및 선물 하기 기능도 구현할 계획이다”며 “타 서비스들과의 차별점을 제시하고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연구소는 지난 5월 사무실 청소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 현재 서울, 수원, 인천, 부천 등에서 서비스 중이며 기업, 학원, 병원 등의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