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과 9일, 양일간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페스타’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포함하여 도내외 콘텐츠기업 30개사가 참여하여 게임, 메타버스, 실감콘텐츠, 영상, 웹툰, 캐릭터, 플랫폼 등 우수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날에는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VR 라이브 드로잉 공연(브로큰브레인)과 콘텐츠 특강, 콘텐츠 토크쇼, 라이브커머스 등 콘텐츠분야의 새로운 인사이트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이번 페스타에 특별 초청한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 의 박현호 대표와 메타버스 플랫폼 ‘넷스트림’의 상현태 대표가 콘텐츠 개발과 HR관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생생한 스토리를 들려주고, 이후 경남 콘텐츠 기업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들도 진행한다. 오후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 콘텐츠 기업의 아이템과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둘째 날에는 오전부터 지역 콘텐츠 기업을 위한 심도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 콘텐츠 기업의 육성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컨퍼런스와 우수 콘텐츠기업의 시장 확대와 투자유치를 위한 ‘경남 콘텐츠 스타트업 IR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경남 도내 우수 콘텐츠 기업 5곳을 선정하여 전문 투자자들와 관객들이 모의투자를 진행하여 최우수기업에는 총상금 300만원을 시상한다. 데모데이가 끝난후, 전문투자사와 마케팅 전문가들과 함께 비즈매칭도 진행된다.
모든 콘텐츠는 디지털 전시로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알리아스의 메타휴먼 ‘보나’, ‘창동예술촌 메타버스’ 등 2022년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지원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콘텐츠 들을 양일간 현장에서 체험,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전프로그램으로 콘텐츠 스타트업과 예비인력을 매칭하기 위한 ‘채용연계 프로그램’과 투자 라운드를 준비하기 위한 기업들의 ‘세미 데모데이’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하여 지역 콘텐츠 기업의 인력수급과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였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영덕 원장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개소한 이후로 3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기업들이 성장하며 미래인재 육성과 청년일자리 창출의 거점이 되고 있다. 지역 콘텐츠의 가치는 함께 만들어간다고 생각한다. 잠재력있는 경남 콘텐츠 기업의 성과들을 나누고, 지역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자리에 함께 해 달라”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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