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4천여만 원 상금 걸린 창업-글로벌 진출 경연대회
서울시와 매경미디어그룹, 서울경제진흥원이 Try Everything 2023(트라이 에브리싱 2023)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업 및 글로벌 진출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이를 위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Try Everything’은 유망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 등 전 세계 창업플레이어가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로, 서울시는 서울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20년부터 매년 9월에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행사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총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Try Everything의 대표경연대회는 ‘전국민 창업 오디션’과 ‘코리아챌린지’이다. ‘전국민 창업 오디션’은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3년 미만 스타트업이 도전할 수 있고, ‘코리아챌린지’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3년 이상 7년 미만 스타트업이 도전할 수 있다. 올해 경연대회는 시상규모와 총 상금이 전년 대비 대폭 확대되어 보다 많은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지원 혜택을 줄 예정이다.
‘코리아챌린지’는 글로벌 진출 희망 스타트업 경연대회로 본사·지점이 서울에 소재한 3년 이상~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결선진출 10개사에는 상장과 총 1억 2,000만 원 규모의 상금(글로벌 사업화 지원금)이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결선참가 10개사에는 Try Everything 2023 행사기간 중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관(부스)이 제공될 예정이며, 특히 대상·최우수상 수상기업에는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 추천권’ 부여 혜택도 주어진다.
‘전국민 창업 오디션’은 말 그대로 전국민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경연대회로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 예비창업자, 3년 미만 스타트업 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결선진출 5개사(팀)에는 총 2,2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장이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결선참가 5개사(팀)에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와 창업 전문가에게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등의 지원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코리아챌린지’와 ‘전국민 창업 오디션’ 최종결선은 9.15일 Try Everything 2023 행사 3일 차에 DDP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결선 후 ‘Try Everything Awards(트라이 에브리싱 어워즈)’에서 최종순위 발표와 시상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