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코드프레소, 베트남 ‘2023 채용연계 해커톤’ 성료

실무 IT 교육 전문 기업 코드프레소가 신흥 IT 강국 베트남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한 ‘2023 채용연계 해커톤’을 개최했다.

약 3달간 코드프레소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하여 개최한 2023 채용연계 해커톤 1차 온라인 교육 수료자 1,200명 중에서 평가와 심사를 통과한 60명의 최종 참가자를 선발하고, 12월 25일부터 2주간 2차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웹 백엔드 실무 개발 교육 및 현업 개발자와 함께 실무 수준의 프로젝트를 구현했다.

이어 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그간 쌓아온 역량을 발휘하고 자신의 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대회를 진행하였으며, 우수자로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채용연계 과정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베트남 ‘2023 채용연계 해커톤’은 코드프레소 설립 이후, 최초로 해외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해커톤으로 1,000여명 이상이 참여했다.

코드프레소 이동훈 대표는 “이번 해커톤은 코드프레소의 글로벌 디지털 교육 및 평가 플랫폼을 활용한 실무 수준의 개발자 양성뿐만 아니라 베트남에 진출한 유수 한국 기업에게 채용 연계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의미 있는 대회로, 성공적인 채용연계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9년 설립된 코드프레소는 기업 개발자의 역량 관리를 위한 HR SaaS 기업으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Automotive SW,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 IT 교육 전문성 및 실용성을 인정받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기업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연세대, 서강대, 국민대 등 다수의 정부기관 및 대학교에서 교육을 이용(중)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6만여 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티오더, 코드프레소, 와디즈

스타트업

K-스타트업 4사, ‘2024 에디슨 어워즈’ 파이널리스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