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씨엔티테크, 포트폴리오사 ‘바크’ M&A 회수…투자 2년 만에 3배 수익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포트폴리오 기업인 기능성 리커버리 풋웨어 브랜드 ‘바크(BARC)’의 투자 회수(Exit)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회수는 씨엔티테크가 국민체육진흥기금(스포츠 모태펀드) 출자 재원으로 결성·운용 중인 스포츠 특화 펀드를 통해 집행한 투자 성과다. 씨엔티테크는 보유 지분을 유니온제약그룹 계열사인 강남약품에 매각했으며, 투자 후 약 2년 만에 투자원금 대비 약 3배(MOIC 기준)의 회수 실적을 달성했다.

바크는 재활의학과 전문의들이 설계한 인체공학적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다. 의료진을 위한 병원용 전문 근무화(실내화) 시장을 개척하며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상급종합병원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B2B 납품 레퍼런스를 축적해왔다. 인수 주체인 강남약품은 제약 및 의료용품 유통 채널과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 바크의 의료 기반 사업 확장과 전략적 적합성이 높다는 평가다.

씨엔티테크는 2023년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바크를 발굴하고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 이후 2024년에는 ‘IBK 창공’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역량 강화를 지원했으며, 같은 해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을 연계해 R&D 자금 확보를 도왔다. 2025년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 지원을 이어갔다.

씨엔티테크는 “이번 M&A는 바크의 유통·브랜딩·사업 확장 등 중장기 성장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구조”라며 “거래 이후 시너지 창출은 향후 협업 과정에서 구체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8회] 골드앤컴퍼니

투자

카카오벤처스, 2025년 1,300억 원 회수…신규 투자 90%가 ‘첫 기관 투자’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7회] 브레인벤쳐스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6회] 넥스팟솔루션